맛집지도

[청담/강남] 한우 맛집으로 유명한 뜨락/신동엽 추천 한우/청담동맛집

유와인 2022. 1. 6. 15:13
728x90


모 방송에서 신동엽씨가 안심이 너무 맛있다고
추천했다던 한우 맛집 뜨락
예약이 힘들다고 들었는데
오늘도 역시 친구를 잘 둔 덕분에
고기쟁이 친구따라 다녀왔어용!!
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일도 힘들어 허덕이는 나에게 통크게
고기쏘는 멋쟁이👍

#뜨락

[카카오맵] 뜨락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142길 13-3 (청담동) http://kko.to/kEuTixwaK

 

뜨락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142길 13-3

map.kakao.com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아파트와 아파트 사이에 아주 작은 건물로 위치해있어요
가게 이름 그대로 뜨락
집 앞마당 고깃집 느낌
그치만 우리집은 아닌 남의 집인게🥲
약간 이렇게 강남 구석탱이에
밥먹으러 찾아올 필요까지 있었나..싶어요
강남에 볼 일이 있거나 회식이나 겸사겸사
찾아온다면 차라리 나을 것 같아요


고급진 가죽 메뉴판
고마운 친구놈이 늦어서
먼저 도착했답니다


안내받은 일층 창가 테이블
이층도 있고 야외 마당느낌의
테이블도 있어요
추운지라 안쪽에 자리했습니다


친구 도착전에 미리 셋팅된 지리
밑반찬도 소랑으로 장각하게 나왔어요
반찬으로 안쪽에 간장새우ㅎㅎㅎ맛있었어요


미리 주문한 안심 2인분
가니쉬로 꽈리고추 단호박
심플하게 준비해주신다

먹고싶어서 주문한
모듬야채
표고버섯

아스파라거스
……..
마 라니..


친구 도착하고 바로 불판위로 안심 직행~
불판 위로 입성하니
더욱 빛나는 안심의 마블링 예쁘다


맛있게 익어가는 중
적당한 굽기가 되면
직접 제작했다는 종모양 뚜껑을 덮어
고기가 더 부드러워지게 식힌다




야채도 구워서 한쪽이 올려주시는 친절
아쉬운점은 안심은 미듐레어로
먹는걸 좋아하는데
내 입에는 너무나도 오버쿡..


핏기가 전혀없네..
친구는 몇번 와봤는데 아주머님드리 잘 구워주신댓다
미리 굽기좀 물어봐주면 좋겠다
웰던 좋아하게 생겼나보다..


육전
반죽 깔끔하고 위에 나물..이름 모르겠다
아무튼 환상의 조합이다
고기 너무 부드럽고 밑반찬에 나오는
산초장아찌를 찍어 먹어도
너무 짜지않고
간이 딱 맞는다

겨울되면 너무 생각나던 냉이가 들어간 된장찌개!!!
너무 내 취향이었다
된장 구수한 맛에 냉이의 시원한 향이
아주 조화로웠다
내 취향 빼면 특별한 맛은 아니었다

너무 지저분한가..?
먹다가 생각나서 찍은 육전…
싱싱하고 쫀득하다
교정기 떼면 다시와서 쨥쨥 다시 먹고싶은 맛

고기는 등심, 안창살도 먹었는데
안심 등심 안창살 우열을 가리기 힘들게
다 맛있었다
문제는 굽기..
원하는 굽기를 미리 말해주는게
더 좋을 것 같다ㅜㅠ

등심은 원하는 굽기로 먹어서 그런지
진짜 인생에 손에 꼽을 만큼 맛있었는데
안심이 너무 평범해서 다음에는 미리 원하는 굽기로
요청하고 먹어보려한다!!!

안심 기대했는데 약간 실망해서
사진도 너무 대충 찍어버렸다는🥲
그래도 고기 퀄리티는 말할것도 없고
오늘 내 혀가 뽑은 일등은 표고버섯!!!
모듬야채에 나오는 버섯이 진짜 고기만큼
너무너무너무 맛있었다ㅜㅜㅜㅜ
다음에는 안심도 맛있게 구워서 먹기로 재도전 다짐!



마지막은 파인애플
디저트로 너무 센스있게 준비해주셨다

고기먹으면서 화요도 마시고
진짜 많이 먹었는데
처음 안심 익심정도가 썩 맘에 들지 않아서
그랬는지 사진도 안찍고 멍하게 먹었다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가고싶다
역시 고기는 누가 굽느냐도 정말 중요한듯

다음에는 안심도 맛있게 먹고와야지!!

728x90